본문 바로가기

글로벌콘텐츠

초급일본어로 당당하게 자기소개하기


초급일본어로 당당하게 자기소개하기
출판사 글로벌콘텐츠
저자 김태희
판형/면수 4*6배판 / 224쪽
출판연도 2011. 03. 05.
ISBN 978-89-93908-26-8 18730
정가 13,800원 






▌처음 만나는 일본어는 쉬워야 합니다▐

이 책에 나오는 예문들을 가능한 한 반복적으로 제시하여 전체적으로 일관된 흐름 속에서 형용사, 동사의 활용형을 익혀 나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동사의 도입부분에서 소개된 「本(ほん)を 読(よ)む。」라는 표현에 대해, 정중형 학습 항목에서는 「図書館(としょかん)で 本(ほん)を 読(よ)みます。」라는 예문으로, 과거형 연습 항목에서는 「私(わたし)は 昨日(きのう)、図書館(としょかん)で 本(ほん)を 読(よ)みました。」라는 예문으로 어휘를 추가하여 반복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이는 학습자가 쏟아지는 어휘와 다양한 표현 속에서 방황하지 않고, 자신이 학습의 어느 지점에 서 있는지 쉽게 알아차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이 책은 폭넓고 다양한 표현을 습득하기 보다는 각 과의 수업을 통해 핵심적인 문형이나 활용형을 숙지하여, 자신의 신상을 바로 일본어로 표현해 볼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지겨운 반복 문제는 이제 그만!스스로 만들어 익히는 일본어 문장으로 응용력을 키웁니다▐

이 책은 일본어를 처음 접하는 학습자가 학습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지 않고 창의력을 발휘하여 스스로 문장을 구성할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그래서 반복적인 훈련을 위한 <연습> 코너와 별도로 <내가 만든다> 코너를 마련하였습니다. <내가 만든다>는 문장 구성에 필요한 어휘를 미리 제시하고 그 단어를 활용하여 자유롭게 문장을 구성하면서 능동적으로 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한 코너입니다.
그리고 문법에 대한 설명과 문제 코너를 별도로 구분하지 않고, 하나의 학습항목에 대한 설명과 예문을 제시하고 <연습> 또는 <내가 만든다> 코너를 바로 다음에 배치하여 곧바로 문장구성 연습과 문형연습을 하며 자기 주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말문이 트이는 일본어!쉬운 일본어만을 사용하여 자기소개를 할 수 있습니다▐

일본어 공부는 많이 했는데, 막상 일본어로 자기소개를 하라는 요청을 받으면 쭈뼛쭈뼛거리게 됩니다. 이 책을 공부하다 보면 본문 중간 중간에 <わたしはこんなひとです!>라는 코너를 만나게 됩니다. 이 코너는 자신을 주인공으로 새로운 본문을 꾸미는 실전코너입니다. 그 과에서 배운 문형과 어휘를 사용하여 자신의 이야기를 써 봅니다. 학습자는 자신의 소속, 하루일과, 좋아하고 싫어하는 것, 갖고 싶은 물건, 장래 소망 등에 대해 소개하는 문장을 <わたしはこんなひとです!> 코너를 통하여 차근차근 모아갈 수 있게 됩니다. 이 책의 마지막 과인 20과에서 이 코너를 모두 모아 정리하면 기초적인 어휘만으로 훌륭한 자신만의 ‘자기소개’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주인공은 학습자 ‘자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