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콘텐츠

영어로 배우는 성공적인 전시




 

영어로 배우는 성공적인 전시

: 가진 것을 아낌없이 보여줘라



지은이 : 서승진, 제임스 홍 공저

펴낸곳 : 글로벌콘텐츠

크라운판 / 252면 / 값 12,800원

ISBN  978-89-93908-05-3 13740

 




국제어인 영어를 통해 전시의 주최·참가·참관에 관한 실무 지식을 익히고, 이를 토대로 전시영어 표현에 관한 지식을 커뮤니케이션 기술로 발전시킬 수 있게 구성된 전시업계·전시참가자를 위한 실무 안내서

▌이 책은 단순한 전시관련 영어표현 모음집이 아니다▐

국제전시를 개최·진행하는 전시 주최자, 국내외에서 열리는 국제전시 참가업체, 국내외 전시부스 방문객·해외전시 참관객 모두는 전시회 개최 동안·전후에 글로벌한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게 되며 그 중심에는 영어가 있다.
이 책은 단순한 전시관련 영어표현 모음집이 아니다. 전시행사에 관련된 외국의 주요 웹사이트에서 실질적인 정보를 발췌·인용하고 저자의 25년 경험을 녹여내어 저술했다. 전시행사 개최 전후에 처리해야 할 관련 국제 실무를 파악하고, 전시행사 기간 동안 부스에서 영어로 진행되는 커뮤니케이션 기술 등을 연마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도서이다.
이 책은 다음과 같은 네 파트로 구성되었다.
Part 1. ‘전시 주최자를 위한 전시행사 조언’에서는 전시산업 동향 이해, 마케팅, 전시 참가업체와의 관계, 전시 참가업체 교육을 다루고, Part 2. ‘전시 참가업체 부스 책임자를 위한 전시행사 조언’에서는 전시 참관객과 부스직원, 성공적인 전시참가, 해외 전시참가와 마케팅, 국내외 전문 전시행사에서 해야 할 것과 금기 사항을 다룬다.
Part 3. ‘전시 참가업체 부스직원 영어’에서는 전시행사 환경, 전시부스 대화, 5개의 주요 교훈, 전시회 참가준비 체크리스트를 소개하고, Part 4. ‘전시행사 방문객을 위한 조언’에서는 전시행사에 참관하기 전, 전시행사 참관하는 동안, 전시행사 참관 후로 나누어 세부 사항을 다룬다.
전문적인 전시관련 영어표현에 대해서는 [해설]및 [주]를 정리하였으니 읽으면서 진정한 한국어-영어의 이중 언어 구사능력을 함양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책 속으로... ▌

▷ Y세대 : 전시주최자들이 이 집단에 대해 필히 알아야 할 것 ◁

전시주최자들이 성공을 위해 반드시 이해하고 타깃으로 삼아야 하는 세대는 Y세대다. 이 세대는 이미 우리 문화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그들은 매우 미래지향적이고 유행을 선도하기 때문에 이 집단의 마음을 산다는 것은 베이비 붐 세대와 X세대까지 유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Y세대 집단에 어필하려면 먼저 그들의 특성을 알아야 한다.
1. They're skeptical.  
2. They're desensitized.  
3. They're participants.

4. They're multi-taskers. 
5. They're crave the limelight.

▷ 전시행사 방문객을 위한 조언 ◁
전시산업연구소(CEIR)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참가자의 39%가 전시회에 참가하여 보낸 시간은 8시간 미만이다. 전시 출품업체로 참가하는 경우와 마찬가지로, 일반 참관객으로 전시에 참가할 때에도 전시행사에 방문하여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려면 명료한 전략하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1. 참관하기 전
- Make a list of the goals you want to achieve by visiting the show.
(전시 방문을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 목록을 만들라)
- Design a lead gathering from to research for specific products/services to make accurate
comparisons.
(정확한 비교를 위해 구체적인 제품/서비스를 조사할 리드수집양식을 만들라)

2. 참관하는 동안
- Using trade shows to investigate competition
(전시회를 이용해 경쟁상대를 조사하라)
- Seeing if your competitors have made any important acquisition over the last year.
(경쟁업체가 작년에 성취한 주요업적은 무엇인지 알아내라)

3. 참관 후
- Plan how you are going to implement information gathered.
(모은 정보를 어떻게 실행에 옮길 것인지 계획을 세우라)
- Be prepared to follow-up after the show for literature and samples requests.
(전시행사 후 인쇄물과 견본 요청에 대한 후속조치 준비를 하라)

▌목 차▐

Part 1. 전시 주최자를 위한 전시행사 조언
Chapter 1. 전시산업 동향 이해
Chapter 2. 마케팅
Chapter 3. 전시 참가업체와의 관계
Chapter 4. 전시 참가업체 교육

Part 2. 전시 참가업체 부스 책임자를 위한 전시행사 조언
Chapter 1. 전시 참관객과 부스직원
Chapter 2. 성공적인 전시참가
Chapter 3. 해외 전시참가와 마케팅
부록 국내외 전문 전시행사에서 해야 할 것과 금기 사항

Part 3. 전시 참가업체 부스직원 영어
Chapter 1. 서론
Chapter 2. 전시행사 환경
Chapter 3. 전시부스 대화
Chapter 4. 결론 : 5개의 주요 교훈

Part 4. 전시행사 방문객을 위한 조언
Chapter 1. 전시행사 참관하기 전
Chapter 2. 전시행사 참관하는 동안
Chapter 3. 전시행사 참관 후

▌저자▐

서승진
한림성심대학 학장, 한림국제대학원 원장
한국컨벤션전시산업연구원 원장
'2008 APEC' 준비기획단 자문위원
컨벤션 기획사 관련 연구, 컨벤션 전시 관련연구 프로젝트 다수 수행
현) 문화관광체육부 관광정책 심의위원
    지식경제부 무역통상정책 심의위원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교수

James Hong
2005 강원 국제 레저스포츠 관광 페어&포럼 개막행사 대행―Car Festival
부산세계사회체육대회 조직위원회 Trex-Games 국제 협력 총괄 부장
유네스코 산하 체육과 스포츠에 관한 정부간 위원회 CIGEPS 총괄
제10차 ASFAA(아시아오세아니아 사회체육연맹)총회 총괄
IFMA World Championship 총괄
2008 TAFISA 총회 총괄
현) Korea Speakers Bureau Secretariat General
    SJS Knowledge Powerhouse 대표
    (사)대한무에타이협회 총괄이사
    Professional Negotiator for Int'l Affairs